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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영상

금호타이어 혁신 타이어의 영상 제작 과정: 레드닷 디자인 수상

금호타이어 의 미래 컨셉 'Airborne Tire'가 2022년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이 홍보 영상은 포비스가 제작을 맡아 진행하였고 창의적인 과정과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선보였습니다. 오늘은 이 제작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드닷 어워드 수상한 금호타이어 미래 컨셉 타이어 홍보 영상

금호타이어의 'Airborne Tire'는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 UAM)용 시스템 타이어로서 자기장을 이용한 구조 설계로 이착륙 시 컴포트 성능을 극대화시킨 서스펜션과 스스로 바퀴를 회전시켜 도로 운행이 가능한 미래지향적인 컨셉이 특징입니다. 이 타이어는 2022년 독일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의 디자인 경연 대회,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Design Concept' 부문의 본상을 수상한 금호타이어의 훌륭한 디자인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세계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입니다. 이 어워드는 1955년부터 매년 독일에서 개최되어 왔으며, 전세계에서 출품된 작품 중 단 9%만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습니다. 이 홍보 영상은 금호타이어의 이러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성취를 모션그래픽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금호타이어의 미래 비전과 기술력을 전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했다고 생각합니다.

 

금호타이어 UAM 타이어 홍보 영상의 전반적 흐름

금호타이어 UAM 타이어 종류 홍보 영상의 전반적 흐름-사진

영상의 흐름은 2022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컨셉 부문을 수상한 'Airborne Tire'를 중심으로 금호타이어가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내용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1분 내외의 영상은 1920x1080(16:9) 해상도로 제작되었습니다.  

 

영상은 금호타이어의 로고가 등장하면서 시작되며 이어서 배경 이미지와 함께 레드닷 로고와 문구가 순차적으로 나타납니다. 배경 이미지에는 제품명과 제품 이미지가 차례대로 등장하며 제품의 세부 사항과 설명이 더해집니다. 각 타이틀과 제품 이미지는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방식으로 연속적으로 나타납니다. 

 

특히 제품의 중요한 부분인 Rubber Part와 Airless Part는 돋보이는 모션 효과와 함께 강조되어 표현 됩니다. 제품의 디테일 이미지는 좌측 이미지의 화살표가 움직이는 형태로 독특하게 제시됩니다. 이어서 휠이 굴러와 중간에서 잠시 멈추는 모습을 통해 제품의 기능과 특성이 강조됩니다. 이후 금호타이어의 제품 이미지와 함께 문구가 순차적으로 나타나며, 마지막으로 엔딩 카피와 로고로 마무리됩니다.

 

도면 위에 그려진 오프닝 영상

1 금호타이어 첫 장면 도면 위에 그려지는 텍스트 문구-사진

영상의 첫 시작은 도면위에 로고가 그려지므로써 금호타이어의 전문성과 정밀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도면은 계획과 설계, 정교함을 연상시키기 때문에 이러한 배경을 사용함으로써 전문성과 신뢰성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차용하여 이와 같은 방식으로 오프닝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로고를 도면의 박스 안에 위치 시켜 영상에서 전달하려는 브랜드가 정밀하고 계획적인 방식으로 이 영상을 접근하여 제작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모션그래픽 활용으로 영상 퀄리티 향상: 효과적인 내용 전개 방법

2-1 금호타이어 레드닷 어워드 2022 수상 홍보 장면-사진5-1 금호타이어 혁신적인 타이어 제품 설명 장면-사진

영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뒤 배경으로 바퀴가 굴러가는 모션그래픽을 사용하고 전면에는 텍스트 모션그래픽을 활용하여 레드닷 어워드 수상 내용을 세련되게 표현했습니다. 금호타이어 로고와 레드닷 로고에 사용된 빨간색은 공통이기 때문에 통일하여 강조 텍스트에도 적용함으로써 영상 전체의 색감에 일관성을 부여했습니다. 엔지니어링 기술을 표현할 때 모션그래픽을 사용하는 것은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러한 접근은 이미 입증된 바 있으며 그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엔지니어링 기술과 같이 복잡한 개념을 모션그래픽을 통해 단순화하고 명확하게 전달
  • 모션그래픽은 시각적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영상을 보는 동안 징중하도록 유도
  • 시각적 요소를 통해 복잡한 정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달
  • 미래적이고 전문적인 모션그래픽은 브랜드의 혁신적이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이미지를 강조
  • 시각저 요소를 통한 설명은 시청자들이 정보를 더 잘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게 도움

5-2 금호타이어 혁신적인 타이어 제품 설명 장면-사진6 금호타이어 혁신적인 타이어 UAM 사용 가능-사진
7-2 금호타이어 전력만으로 기체를 움직이는 시스템 타이어-사진

이 영상에서는 주요 색상으로 빨간색을 선택하여, 빨간 박스를 집중적으로 사용해 소제목과 핵심 내용을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일관된 색상 사용은 시각 디자인적 관점에서 시청자에게 핵심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하는 데 유용합니다. 특히 기업 브랜드의 색을 사용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무의식적으로 강화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영상에서 색상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은 여러 장점을 가지는데 이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중요한 메시지나 개념을 강조하고 시청자의 주의를 쉽게 끌 수 있음
  • 기업의 브랜드 색상을 영상에 적용함으로써 시청자들은 해당 색상을 브랜드 인식과 연결성 강화
  • 일관된 색상 팔레트는 시각적 일관성을 만들어 영상에 전문적이고 조화로운 느낌을 줌
  • 특정 색상은 감정적 반응을 유발하는데 빨간색은 열정, 에너지, 행동을 상징함

 

기술적 복잡성을 명확한 영상으로 전환하는 전문 업체: 포비스

8-1 금호타이어 tread design optimized for landing-사진10-1 금호타이어 safety and comfortable landing-사진
11 금호타이어 vision 2025-사진

이 영상에서도 모션그래픽을 사용하여 타이어의 엔지니어링 세부 사항과 바퀴의 움직임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설계 도면과 같은 배경에 동적인 타이어 이미지를 중첩시키며 공학적 정밀성과 동적인 움직임을 시각적으로 묘사하여 전문성을 어필했습니다. 이러한 영상 제작은 고도의 전문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저희는 복잡한 기술적 내용을 이해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를 더 적절히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포비스는 전문성을 갖춘 제작 업체로서, 위에서 언급한 세부적인 점들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 있게 고품질의 결과물을 제공한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주)포비스
Phone: 010-5645-4886
E-mail: fovis3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