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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영상

LG에너지솔루션(엘지엔솔) 신 사옥 소개 영상 제작 과정: 포비스

저희 포비스는 영상제작 전문 업체로 여의도 파크원에 자리한 LG에너지솔루션 본사의 홍보 영상 제작을 맡아 성공적으로 완료한 경험이 있습니다. 수많은 고민과 회의를 거쳐 완성된 홍보 영상 제작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글을 작성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사옥 홍보 영상: 포비스 제작

2020년, LG에너지솔루션(엘지엔솔)의 새로운 사옥 홍보 영상 제작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LG솔루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과 동시에, 건설 중인 사옥에 대한 임직원들의 호기심과 기대를 충족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제작 과정에서 저희 팀은 업체로부터 제공받은 도면과 브로슈어를 활용하여 영상을 구성했습니다. 또한, 송서미 아나운서에게 사전에 정보를 제공해 영상에서 사옥의 긍정적인 측면을 부각시키도록 했습니다.

 

엘지엔솔 브랜드 가치 제고와 임직원들의 기대 충족에 초점

 

그러나 새로운 사옥에 대한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는 몇 가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먼저, 아직 완공되지 않은 건물의 특징과 매력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건설 중인 사옥의 현재 상태와 미래의 모습을 동시에 보여주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옥의 기능과 디자인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면서도,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창의적인 요소를 추가하는 균형을 맞추는 것도 고려해야할 부분이었습니다. 이제 이 영상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소개되었는지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신 사옥 정보를 전달한 다양한 방법

 

1 LG에너지 솔루션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효과-사진2 LG에너지 솔루션 신사옥 둘러보기 메인 사진-사진

저희 포비스는 LG에너지솔루션의 신사옥 홍보 영상 제작을 통해 사옥의 설계 도면, 3D 렌더링,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하여 미래에 완성될 사옥의 모습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제작 전에 받은 자료를 기반으로, 영상의 도입 부분에서 이러한 요소들을 적극 활용하여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또한, 영상은 사옥의 건축 과정, 디자인의 특징, 그리고 이것이 기업 문화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스토리텔링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비주얼 요소를 기업 문화와 연결시켜 긍정적인 메시지 전달

 

인포그래픽모션그래픽, 당시 유행어 등을 활용해 시청자들의 직관적인 이해를 돕고, 창의적인 비주얼 요소를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정보 전달 방식은 아직 완성되지 않은 사옥에 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시각적 표현에 더 큰 자유를 부여했습니다. 저희는 새 사옥을 통해 기업의 미래 지향적인 비전과 계획을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다고 믿습니다.

 

출연자 옷 색감까지 고려한 숨은 디테일: 내용 전개

8 LG에너지 솔루션 지하1층 보안 게이트-사진

영상 전체의 색감은 LG 로고의 붉은색 계열을 기조로 하고 있습니다. 진행자는 이 색상과 조화를 이루는 코트를 착용했으며, 설명을 위한 자막 역시 같은 색상 계열을 사용해 영상의 조화로운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영상의 전체적인 색감을 통일했을 때의 장점을 뚜렷합니다.

  • 브랜드의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시청자에게 브랜드를 더욱 명확하게 인식
  • 일관성있는 색상은 영상을 전문적이고 조직된 느낌을 주어 높은 품질의 영상이라는 인상을 제공
  •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하고 메시지 전달에 집중할 수 있게 도움
  • 특정 색상은 감정적인 반응을 유도할 수 있으며 감정을 강화하는데 역할
  • 중요한 포인트나 메시지를 강조하는 데 유용하고 영상의 전체적인 전달력을 높임

 

적극적으로 활용된 모션그래픽: 내용 전개

4-1 LG에너지 솔루션 각종 타워 설명
5 LG에너지 솔루션 파크원 타워 교통의 요지-사진6 LG에너지 솔루션 여기서 지하1층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사진7 LG에너지 솔루션 여의도 역까지 이어져있어서 요즘처럼 추운 겨울에 도움-사진

영상 제작에서 모션그래픽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이 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적절한 장소에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촬영된 각 장면에 모션그래픽을 추가하여, 복잡한 내용도 시청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습니다. 비록 모션그래픽의 과도한 사용이 영상의 핵심 메시지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적절하게 사용될 때는 내용의 이해도를 크게 높이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신 사옥 소개 영상은 이를 매우 적절하게 사용한 좋은 영상의 예라고 자부합니다.

 

대중에 익숙한 용어 사용과 도면을 활용한 설명

뷰 맛집
10 LG에너지 솔루션 여기 회사 맞아요 완전 뷰 맛집이네요-사진11 LG에너지 솔루션 그런데 여긴 입장료 내고 들어와야 하는 것 아닙니까-사진15 LG에너지 솔루션 우리모두 충동구매로 통장이 텅장이 되지 않도록-사진

2020년 당시 대중에게 인기 있었던 표현 중 하나인 'OO 맛집이네'를 원고에 포함시켜 시청자들에게 친근감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ㅋ'라는 문자를 사용하여 홍보 영상의 분위기를 보다 캐주얼하고 가벼운 느낌으로 전환하고자 했습니다. 이러한 대중에 익숙한 용어 상용은 시청자들의 연결감을 높이고 더욱 친근하게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시대에 맞는 언어 사용으로 영상이 현대적이고 관련성이 높다는 인식을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13-1 LG에너지 솔루션 사무공간 협업 시 구성
LG에너지 솔루션 입구 정면-사진LG에너지 솔루션 휴식 라운지 설정 사진-사진

LG에너지솔루션 신사옥 홍보 영상에서는 도면과 3D로 제작된 실내 디자인 이미지가 특히 효과적이었습니다. 사전에 제공받은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이러한 이미지들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충족시켰습니다. 또한, 모션그래픽을 활용해 가독성을 높임으로써 영상의 전반적인 품질을 개선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아직 완성되지 않은 공간을 현실적으로 시각화 할 수 있께 해 시청자들이 실제와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명확한 정보 전달이 가능해 영상의 신뢰도 또한 높이는 역할을합니다.

 

영상 제작 과정 소개에 대한 마무리: 아웃트로

14 LG에너지 솔루션 간단한 업무를 할 수 있는 공간들-사진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의 신사옥 내부 인테리어 사진을 공개함으로써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습니다. 이는 이전에 설명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정리하는 느낌으로, 폴라로이드 사진들이 차례대로 등장하며 각 층과 관련된 사진들이 서서히 쌓이는 형태로 표현했습니다. 플라로이드 사진은 추억과 친숙함을 연상시키는 감성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정서적인 연결감을 제공해줍니다. 또한 종합적으로 정리하고 시청자에게 강력한 시각적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영상의 스토리텔링을 강화시킵니다. 


머리를 손질 받고 있는 아나운서영상을 촬영 중인 장면

영상 제작 과정은 다양한 에피소드와 제작자의 고민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지만 의뢰자의 만족과 시청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러한 고민은 필수적입니다. 3년 전의 영상 제작 과정을 글로 정리하는 것이 현재 큰 의미가 없어 보일 수 있으나, 이는 저희 포비스를 신뢰하고 의뢰한 기업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이전 작업을 돌아보며 당시 놓친 요소들이나 잊었던 중요한 점들을 재검토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제작한 영상들에 대한 소개 글을 지속적으로 작성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영상 제작을 고민 중인 분들이나 다른 제작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주)포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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